고객센터FAQ
궁금한 사항을 묻고 답해드립니다.

시 암송. 명심보감, 논어 등의 활동에서는 본문을 외우며 정서하는 활동이 병행됩니다.

글씨를 예쁘고 바르게 쓸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하며 함께 훈련합니다.

문제를 풀 때 본문을 볼 수 없는 상황에 자주 노출되면 학생들은 이후로 본문을 더 집중하고 신중하게 생각을 정리하며 읽는 정독 자세를 갖게 됩니다. 

한두 번 읽었지만  필자의 의도와 주제. 교훈 파악하며 읽게 되어 보다 깊게 본문을 이해하는 힘이 형성됩니다.

[독해랑 창의랑] 수업에서는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 각 영역을 골고루 활동합니다. 

 

특히 읽기와 쓰기기 많은 비중을 차지하지만 학생들이 자기가 쓴 글을 각자 발표하며 진행하고 다른 학생들은 친구의 발표에 경청하도록 훈련하고 있어 말하기와 듣기의 비중도 높습니다. 토론 중심의 수업이 아닌 발표와 경청  훈련 중심 수업입니다.

트레이너 역할과 코치의 역할을 병행하여 수행합니다.

아이들이 집중할 수 있도록 시간을 관리하며 이끌어주고 긴장감 있게 수업분위기를 형성합니다.

학생의 잘한 점을 포착하여 칭찬해 주고 보완점에 대해 조언해 줍니다. 학생의 이해가 부족한 영역에 대해서는 활동 이후에 해설과 강의를 병행하기도 합니다.

채점을 스스로 하도록 가르치는 것은 학생에게 모든 문제는 지문을 바탕으로  출제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시켜 주는 과정이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지문을 읽을때 더 신중하게 정독하는 자세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아이가 채점을 정확하게 하도록 교사가 도움을 주기도 하며, 이렇게 답지 없이 학생 스스로 지문을 근거로 채점하는 것은 중고교에서 자기주도적 학습을 위한 중요한 기반이 됩니다.

독해력 훈련은 글을 많이 읽으면서 진행됩니다.

 

교재에 책의 전문이 수록되어 있기도 하고,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선택하여 읽기를 기피하는 유형의

‘교과서 지문’이나 ‘비문학 지문’ 등이 골고루 수록되어 있어 다양한 장르의 책을 읽히는 효과가 자연스럽게 수반됩니다.

교재 수업 외에도 두뇌유형별 독서 시간이 있어 편독습관을 교정하며 많은 책을 읽고 학생별로 자신이 취약한 영역의 독후활동을 병행하도록 지도합니다.

[독해랑 창의랑] 수업과정에서는 일반적인 독서논술 교육에서보다 더욱 많은 책을 읽어내고 있습니다.

사자소학, 명심보감, 논어 학습을 통해 생활 속 예절과 바른 인성을 지도합니다.

교재에 수록된 독해평가용 각 지문의 내용이 주는 교훈과 문제의 유형을 통해서 인성을 지도합니다.

경청하는 자세와 바르게 발표하는 자세 등을 통해 타인에 대한 예의와 배려를 훈련합니다.

사회생활에서나 중고교 모둠 활동을 하는 면에서나 우리 학생들이 타인에 대한 예의와 포용력, 겸손함을 갖추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독해랑창의랑] 교재학습을 통해 초등학교 어린 시절부터 넉넉하고 따뜻한 인성을 갖춰가도록 관심을 갖고 교육합니다.


우리 수업은 교사의 강의가 최소화되고, 학생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내는 것이 중요한 특징입니다.

 

독해력 문제, 사고력문항, 수능형 심화확장 문항들에 대해서도 객관식으로 출제하여 교사가 설명하기 전에

학생이 선택지들을 읽음으로써 글의 주제나 깊이 있는 분석 내용 등을 깨우쳐가도록 유도합니다.

지문만 읽는 것이 아니라 학생이 선택지를 읽으며 스스로 문제를 해석하는 힘을 같이 훈련합니다.

객관식 질문과 선택지의 내용은 지문을 보다 깊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역할을 합니다.


[독해랑창의랑] 교재는 초등학생들의 독해력, 창의력,사고력 향상에 중점을 둔 과정으로 한 권의 교재에 다양한 활동들이 제시되어 어린 학생들도 흥미롭게 수업할 수 있습니다. 

주로는 사고력을 확장시켜 학생의 지적 역량을 확장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교육합니다.

 

[겨자씨의꿈] 과정에서는 중고등학생들의 성적향상을 빠르게 이끌어낼 수 있도록 독해력, 메타인지, 자기주도학습력을 갖춰주는 데에 중점을 두고 교육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독해력이란 비문학을 이해하는 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많은 비문학 지문들이 어려운 어휘들로 표현됩니다.

우리말은 70% 내외가 한자어이기 때문에 한자를 많이 알고 있다면 비문학을 이해하는 데에 크게 유리할 것입니다.

수능시험뿐만 아니라 대학에서의 전공서적, 취업 후 업무상에서도 한자를 많이 아는 것은 중요합니다.